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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자세개선훈련⑥]팔흔들기와 하반신의 타이밍 조화시키기
작성자 운영자
팔흔들기와 하반신의 타이밍 조화시키기

다리를 내리는 타이밍에서 같은 쪽 팔을 민다. 이 감각을 파악하도록 하자. 머리로 생각하는 것보다 기분 좋게 전진하는 감각을 몸에 배게하는 것도 필요하다.

K. 팔돌리기와 다리의 타이밍

팔을 뒤로 거꾸로 회전시키면서 나아간다. 다리가 착지하는 것과 뒤에서 앞으로 미는 편 팔이 하반신에 맞추면 OK이다. 등에서부터 몸이 밀리는 것같은 느낌이 든다. 20m x 2~3회 실시한다.

L. 껑충뛰기(①위에서 → ②앞으로)

K의 팔의 움직임을 떠올리면서 크게 껑충뛰기를 하면서 전진하는 기분을 느낀다. 처음은 위로 크게 점프한다. 다음으로 높이를 낮게 억제하고 앞으로 크게 나아가도록 뛴다. 가능하면 상하움직임이 없도록 하고 보다 달리기에 가까운 움직임이 되도록 한다. 20m x 2~3회 실시한다.




주먹 유투부에 에디오피아 연습장면이라던가 케냐 선수들의 연습 방법, 그리고 외국에서 많이들 하고 계신 연습방법인데 그림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영상 추가 가능하거나 동작을 좀 더 세밀하게 사진 첨부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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