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에 필요한 스트레칭(1) - 어깨근육(견근)

달리기전에 어떤 스트레칭이 필요할까? 앞으로 연속해서 달리기에 필요한 스트레칭법을 소개하도록 한다. 달리기전 잠시만 시간을 할애하여 단단히 스트레칭을 해주자. 스트레칭은 우리 근육에 "이제 부터 달리겠으니 준비하라"는 예고신호인만큼 부상예방이나 달리기의 효과를 높이는데 필수적이라 하겠다. 스트레칭순서는 지금 소개하는 연번순으로 실시하면 된다.

맨 먼저 어깨근육(견근, 肩筋) 스트레칭부터 시작한다. 스트레칭은 천천히 움직여야 하며 편 상태로 10~15초간을 유지해야 한다. 그림의 분홍색 부분이 스트레칭되는 부위를 표시한 것이다.


1 다리를 어깨넓이 만큼 벌리고 똑 바로 선다. 발뒤꿈치를 지면에 붙이고 양팔을 위로 쭉 편다.

2 그림과 같이 손바닥을 서로 붙혀 합장해서 양팔을 위로 쭉 편다.

3 그림과 같이 팔을 교차시켜 손바닥을 합장하고 팔을 위로 쭉 편다.

4 이번에는 손등을 서로 합쳐 양팔을 위로 쭉 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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