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1089  
Read: 24457, Vote: 54, Date: 2011/11/15 06:47:52
제 목 전신근력 단련으로 출력과 지구력을 향상(1)
작성자 운영자
전신의 근육을 단련하여 출력과 지구력을 향상하자

근력훈련으로 단련하고 싶은 부위를 의식하면서 그곳에 제대로 부하가 걸리도록 하고 자세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벼운 무게라고 느껴도 실제 그것은 단련하고 싶은 부위 이외의 근육을 동원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집중할 수 있는 회수로 실시하도록 하자.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드는 부하로 10~15회 겨우 실시할 수 있는 정도로 1세트로 충분하다. 처음은 힘들다고 느낄지 모르겠지만 근력이 붙어가면 잘 피로해지지 않고 달리기 자세도 변해간다.

덤벨체조에 비해 훨씬 무거운 웨이트를 사용한다. 생각지도 못한 사고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의미로도 훈련중에는 무엇보다도 집중력이 요구된다. 불필요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시선을 일정하게 함으로써 집중력이 높아진다. 달리기 전후에는 집중력이 지속되지 않는다.

① 스콰트(쪼그려 앉았다 일어서기)

허벅지 전후면, 대둔근부터 복근, 배근, 몸의 축이 되는 근육의 대부분을 자극한다. 종합적으로 스태미너를 향상시킬 수 있다.


② 벤치프레스

가슴근육, 상완, 어깨의 근육이 단련된다. 가슴근육이 단련됨으로써 심폐기능이 활발해지고 스태미너 향상에도 연결된다. 마라톤 후반에도 힘들지않게 팔을 흔들 수 있다.


③ 클린

허벅지 전후, 배근, 어깨, 복근이 단련된다. 달리기에 필요한 하반신과 상반신(복근, 배근)의 균형을 잡을 수 있다.



강서인 유익한 정보에 감사합니다.
앞으로 꾸준하게 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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