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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신을 단련하는 스트레칭

잠시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하반신을 단련하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실시해보자. 날씨가 나쁜 날이나 몸의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도 조깅대신에 실시해도 효과적이다.

간단한 체조라도 중복해서 실시하면 주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어느날엔가 반드시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이 스트레칭은 하반신의 근력을 단련시킬 뿐 아니라 다리를 탄력성 있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한손으로 의자를 잡아 몸을 지탱하고, 발끝서기와 뒤꿈치서기를 서로 바꿔가며 반복한다(15-20회를 3세트 반복)
발을 벌려 무릎을 가볍게 구부리고 양손으로 발목을 잡는다. 그대로 허리를 천천히 그리고 깊이 낮춘다(15회를 2세트 반복)
가볍게 점프하여 발을 앞뒤로 벌려 착지한다. 동시에 허리를 깊이 낮춘다(좌우를 바꾸어 15-20회를 2세트 반복)
위를 보고 누워서 양손을 머리뒤에 대고 무릎을 굽힌다. 다음에 상체를 좌우로 비틀면서 일어난다. 발을 잡아주는 사람이 있으면 더욱 좋다(좌우교환하여 15-20회를 3세트 반복)
위로 향하는 자세로 양손을 뒤에 대고 무릎을 높혀 천천히 허리를 올렸다 내렸다 한다. (12-15회를 3세트 반복)
(1)발끝에 가벼운 웨이터(무게)를 달고 의자에 앉는다. 발을 들어 발목을 폈다 굽혔다한다(좌우 각 15-20회를 3세트 반복)

(2)이번에는 웨이터를 양쪽발목에 부착한 후 의자에 앉아 무릎을 폈다 굽혔다를 반복한다(좌우 각 15-20회를 3세트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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