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심박수 산출하기(Heart Calculator)

  • 나이와 안정시의 심박수를 입력한다(안정시 심박수는 운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을 때의 심박수).

  • 남녀 성별을 선택한다.

  • 여러분이 알고 있다면 최대심박수를 입력한다. 모를 경우는 그냥 빈공간으로 남겨둔다. 아래의 공식에 따라 최대심박수가 산출된다:
    (남자 : 214-(0.8*나이). 여자: 209-(0.7*나이)).

  • "산출하기"를 클릭한다. 훈련영역값은 카르보넨(Karvonen) 공식에 의해 산출되어진다:
    심박수 = ((최대심박수 - 안정시심박수)*%X/100)+안정시심박수. (여기서 %X =%MAX, 예, 60)

  • 부정확한 결과를 방지하기 위해서 새로 계산할 때는 항상 "다시하기"를 클릭하는 것이 좋다.

나이
안정시 심박수
최대심박수
가볍게(60-75%)
AT(85-90%)
VO2 Max(9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