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페이스저하를 감안한 페이스산출하기

다음은 후반의 페이스 저하를 감안하여 페이스를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가장 바람직한 레이스는 시종일관 고른 페이스로 레이스를 펼치는 것이지만 아마추어 달림이들에게 후반의 페이스저하는 불가피하다.

따라서 이 페이스분배표는 중후반 여러분의 페이스 저하를 감안하여 페이스를 설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먼저 목표페이스를 설정한 후 예상기록을 산출하는 방법과 목표기록을 산출한 후 후반의 페이스저하를 감안하여 구간기록을 산출하는 방법 등 2가지로 양분되어 있다.

간단한 사용방법의 예를 들어 보면

목표페이스로 완주시간 산출하기 : 자신의 km당 페이스를 4분 30초를 잡고 후반 30km지점부터는 페이스를 낮추어 5분00초로 잡았을 때 목표시간을 산출하는 방법.

목표시간으로 구간페이스 산출하기 : 먼저 목표시간을 4시간 30분으로 잡고 후반 35km부터는 초반페이스보다 약 10%(혹은 km당 30초)정도 페이스를 낮출 경우 매 km당 페이스를 얼마를 잡아야할 지를 산출해내는 방법

프로그램 사용시 위중 단 한가지를 선택해서 [산출하기]를 클릭하면 수치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의 조정없이 끝까지 고른 페이스로 레이스를 펼치고자 할 경우 아랫줄을 공백으로 두면 전체 페이스를 구할 수 있다.


목표페이스로 완주시간 산출하기

1km 당 초의 페이스로 설정한다
단, km지점 이후부터 초의 페이스로 줄인다.

-- 혹은 --

목표시간으로 구간페이스 산출하기

목표시간을

시간

분으로 정한다.

단,

km지점부터

초/km
퍼센트(%)

만큼 페이스를 줄인다.




평균페이스: 조정전 페이스: 조정후 페이스:


매km당 시간분배표
  1:   2:   3:   4:   5km:
  6:   7:   8:   9: 10km:
11: 12: 13: 14: 15km:
16: 17: 18: 19: 20km:
21: 22: 23: 24: 25km:
26: 27: 28: 29: 30km:
31: 32: 33: 34: 35km:
36: 37: 38: 39: 40km:
41: 42: .


하프지점기록 : 산출된 최종기록: